본문 바로가기
이슈 모음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시기 및 내용

by 빡스웹 2022. 12. 22.
반응형

정부에서 22년 12월 23일 실내 마스크 완화 기준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7차 유행이 번지고 있는데 어떤 내용인지 지금까지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전문가 공개토론과 자문위원회 및 당정회의 등을 거쳐 의견을 수렴한 방역당국이 실내 마스크 의무 완화 기준을 발표하는데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 사망자의 하향 확인이 주요 지표가 되며 한꺼번에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마스크를 벗는 것은 아닙니다.

 

착용 의무를 권고로 완화하지만 대중교통, 요양원, 사회복지시설, 약국, 병원 등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제외된 시설들은 추후 방역당국에서 검토 및 평가 후 발표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면역력에 취약한 곳이기 때문에 해당 시설들은 조심스러워야 하고 제외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걸까요?

헬스장 및 실내 운동시설, 사우나, 노래방, 대형마트,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닌 권고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저는 코로나19가 재유행중인 상태에서 발표를 했기때문에 이러다 또 심각해는건 아닐까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22일 정책위의장은 "향후 실내마스크 해제가 권고로 바뀐 뒤 확진자가 증가해도 우리가 가진 의료 인력이나 시설, 대응 역량이 충분하기에 마스크 의무를 해제해도 된다는 전문가들의 일치된 의견"에 의거해 시행한다고 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격리 기간을 3일로 줄여야 한다고 했는데 인구밀도가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격리 기간 축소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자 수가 급증한다면 다시 의무사항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 의무 해제가 시행되는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설 연휴를 기준으로 전이될지 후가 될지 신중하게 정하고 발표할 것이라고 하니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아까 뉴스를 보니 대부분의 나라들은 격리 기간을 갖지 않는다고 하는데 저 역시도 걸려본 결과 휴식 기간은 분명 있어야 하고 이것을 정부에서 말해줘야 근로자들에게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가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누가 걸리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약한 병이 되었으면 좋겠고, 걸리셨다면 빠른 쾌유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